바질이란? 열대지역에서 자라는 허브(약초)입니다.


천연식물 허브 바질의 씨앗은 약 30배의 물을 흡수하는 친수성이 높은 씨앗입니다.


인도, 이집트, 태평양 등의 열대 지역이 원산지이며, 주로 이탈리아, 프랑스 요리에서 전체요리와 샐러드요리 등에 이용되어 키친 허브라고 불립니다.


학명은 Ocimum는 그리스어의 '향을 즐긴다'는 말에 유래되었으며, Basilicum 즉, 왕을 뜻하여 왕궁에 어울릴 만큼 훌륭한 허브로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인도에서는 바질의 일종인 홀리바질의 향기가 공기를 맑게 하고 생기를 불러 일으키는 식물이라고 하여 힌두교에서 신에게 바치는 성스러운 허브로 사용되었습니다.



학   명 : Ocimum basilicum


형   태 : 키는 20~60cm 정도이며 잎은 연한 녹색의 타원형

           길이 1.5~5cm, 너비 1~3cm 정도이다. 향이 강하게 나므로 향신료 또는 방향제로 쓰인다




바질시드(바질씨드, 바질씨앗)의 주요성분

바질시드는 씨앗임에 불구하고바나나2배의 칼륨, 블루베리 3배 항산화, 시금치 3배 철분을 갖고 있습니다.

어류에서 주로 만날 수 있는 넘쳐나는 오메가 3와 풍부한 오메가 6 가득합니다.


바질시드(바질씨드, 바질씨앗) 섭취방법

밥 먹기 한 시간 전 바질씨앗 한 큰술을 먹고 물을 마십니다. 바질시드 다이어트를 할 때 섭취량은 바질 씨앗 8g 에 물 400ml 이상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질시드 다이어트를 위해 섭취할 때는 물에 불리지 않고 씨앗을 물과 함께 먹거나 바질 씨앗에 물을 붓고 10~20분 후 팽창시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편한 방법으로 섭취하면 됩니다.물에 불려서 먹으면 더 빨리 포만감이 느낄 수 있지만 먹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주스나 샐러드 같은 음식에 뿌려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바질씨앗 효능,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처음 먹었을 때는 위에 부담이 될수 있습니다. 양조절을 잘해서 먹고 특히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