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씨란

아마씨는 최근에 식물성 오메가 3 지방산이 가장 많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인들은 생선을 통해서 오메가3 지방산을 주로 섭취하지만 여러가지 여건 상 섭취가 힘들 경우 식물을 통해 특히 아마씨나 아마씨유를 통해 오메가3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의 다른 이름은 알파-리놀렌산(ALA)입니다.


아마씨의 오메가3 지방산이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다른 식물들에 비해 오메가3가 오메가 6보다 4배 이상 많이 들어있어서 오메가6를 과잉 섭취하는 현대인들에게 오메가3와 6의 균형있는 섭취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6는 오메가3의 체내 전환을 방해합니다.





아마씨와 아마씨유 섭취방법

아마씨 : 가열하거나 볶은 아마씨를 하루에 적당량(10~20g 정도 씩) 씹어서 섭취합니다. 또는 갈거나 씨 그대로 각종 요리에 넣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마씨유: 하루에 한 수저씩 섭취하거나 샐러드나 요구르트의 드레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씨유는 다른 기름과 다르게 물과 잘 섞이는 편이어서 케이크 등 계란 대신 이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피부에 마사지하는 용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씨유는 가열하여 사용하는 기름이 아닙니다. 튀김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보관방법

식물성 기름 특히 아마씨유는 열에 취약하고 그에 따라 산화 속도도 빠릅니다. 산화방지를 위해 개봉 후에는 꼭 냉장 보관하고 되도록 빨리 먹어야 합니다. 물론 아마씨도 역시 냉장보관이 필수입니다.


섭취 부작용(주의점)

생 아마씨에는 독성물질이 들어있어 과잉 섭취하면 복통, 두통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꼭 볶거나 가열한 후에 섭취해야 합니다. 과잉 섭취 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장바구니 0

맨위로